스마트폰활용

안드로이드올인원(8227L) 공장초기화 비밀번호 및 네트워크초기화 (feat 티맵 안됨)

jinju017 2023. 7. 12. 19:11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사용하고 있는데. 티맵을 업데이트 하면서. 내 안올의 성능이 ddr램 1G 밖에 되지 않아서 티맵 8.8버전이 버벅인다. 9.0 버전은 설치가 되지 않는다.  안올 업그레이드 시기가 다가온 것 같다.



주행할 때는 신경쓰이지 않지만. 처음 실행시 로딩이 느리다.

그래서 어제 가상메모리라도 올려볼 까 하여 어플을 설치했지만.


그렇게  효과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삭제를 했다.

그리고 좀 더 이것저것 앱을 삭제를 했다.

그리고 나서 잘 되던 티맵을 다시 실행 했는데

이 로고만 나오고 멈추어 있다.

티맵 설정이 꼬인건가?

티맵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보고
이전 버전으로 다운시켜 설치해 봐도
저 로고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읺는다.


그래서. 해볼 수 있는게 무얼 까 고민하다 공장초기화 해볼 까?  하는데


비밀번호 입력 하라 한다.

난 모르는데....

찾아보니 8227l. 계열은 8888 이 비번이라고 한다.

다른 번호를 넣으면 비밀번휴 오류가 나오지만. 8888을 넣으니 초기화가 된 것인지 다음단계로 넘어갔다. 하지만 특별히 바뀐 것인지 잘 모르겠다.

그런 후 다시. 티맵을 실행해 봤지만 마찬가지로 티맵 첫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읺는다.

그러던 중. 혹시 인터넷이.안되는건가?  하는 생각에. 안드로이드올인원에 설치되어있는. 크롬브라우저를 열고 인터넷을 실행해 보니.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를 실행해 보니 역시나 인터넷이 안된다.

그렇다 지금까지 티맵이 문제가 아니었다. 인터넷이 문제였다.

이럴수도 있나?

항상 나의 휴대폰을  핫스팟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었기에 인터넷이.안될꺼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다.

하지만 와이파이  안테나는 빵빵한데 인터넷이 안된다.

그래서. 이번엔. 안드로이드 올인원의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했다.

안드로이드 설정으로 가서

백업 및 초기화 로. 가면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가 있다.

설정초기화를 눌러주면 지금까지 연결된 정보들을 모두 삭제하는 초기화가 진행된다.

우선 여기까지 해서 이것저것 초기화를 해 보았다.


초기화 후 사무실에서 나의 휴대폰 핫스팟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나의 테블릿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 보니 잘 된다. ㅜㅜ

퇴근 시간이 되어서 나의 휴대폰 핫스팟 연결하니. 역시나 잘 된다. :)
뭐지. ㅜㅜ



문제가 해결된 건가????


원인이 뭘까...
swap no root를 설치하고 삭제한 것이 유일한 것 같은데.. 그러면서 꼬인건가??

결론적으로 네트워크 초기화 그리고 공장 초기화한 탓인지. 티맵이 이전 설치 때보다는 쪼--끔 빨라진 느낌이다..

추가로 나의 안올은 너무 구형인데 MCU업데이트 등을 해도  빨라지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냥 이렇게 사용하다 새로운 안올을 영입하는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