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활용

우체국보험앱 카카오 인증 오류

jinju017 2023. 7. 15. 19:52
728x90
반응형

어머니 우체국보험금을  신청하기 위해  휴대폰에. 우체국보험 앱을 설치했어요.

설치 후 카카오잌증 하려 하는데.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세지에서 막혔어요.
문제해결은 우체국뱅킹.앱을 설치하니 해결되었어요.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립니다.


우체국 보험 앱을 찾아서 설치해 준 후

실행을 하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여러 인증 방법이 있지만 스마트폰만 있고 전자금융을 신청한지 아무런 정보를 알 수 없기에 인증방식을 카카오톡 인증으로 진행했어요.

카카오인증을 선택하고 인증하려 하면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인증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보이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았어요.

흠...
전화번호가 모두 일치하는데 뭐가 일치하지 않는다는거지???


어머니는 전자금융을 사용하거나 인증서도 없어서 제가 해볼 수있는건 카카오인증이 유일했는데....


카카오인증관련해서 해보는 건 모두 해 봤지만..   두어시간을 해매면서 포기할 싱황까지 갔죠...

아무래도. 오프라인 창구를 가야 하려나 하는 생각이 들 즈음..


원인은 예측되었는데
어머니 휴대폰번호가 처음 보험이나 우체국 통장 사용할 때의 휴대폰번호랑 일치하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렴풋이 어머니 전화번호릉 한번 바꾼 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정보를 변경해 볼 수 있으려나 해서 뒤적뒤적 했지만. 개인인증방식이 위.보험 앱에서 하는 것과 유사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어요.

포기할 상황에서
혹시나 해서. 우체국금융 앱을 설치해 봤어요.


결국 이 우체국 뱅킹 앱을 설치하면서. 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정보를 바꿀 수 있었어요.

그래서 내린 결론
이전 휴대폰번호로  우체국 회원으로 등록되어있다면. 우체국뱅킹 앱을 설치하는 솨정에서  휴대폰 정보를 최신정보로 갱신이 가능하다.

이 앱을 설치하니 그렇게.징글징글하던 카카오인증 오류가 해결되어
아무 문제 없이 잘 되네요.

힘들게 인증하여 긍국적으로 하려 했3ㅓㄴ 보험료 청구신청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어서 좋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