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태블릿을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려 하다 보니, 파일을 공동공간에 저장하고 끌어오는 방법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데, 클라우드도 여러가지가 있다보니, 이를 한번에 하나의 접속으로 관리하고 싶더군요.
제가 이전부터 사용하던 파일관리자 앱은 윈도우 탐색기 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나스에있는 파일 또는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파일관리자 앱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해당 어플은 안드로이드버전이예요.
 
 
1.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파일관리자를 검색하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파일관리자 검색

파일관리자앱이 보일거고,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실행

2. 실행화면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이렇게 나오며

 
저는 클라우드로 구글드라이브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추가하는 방식은 클라우드를 클릭하시고

클라우드 저장소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클라우드를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여지는 클라우드만 추가가 가능한것 같은데, 저는 다행히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 등이 있어서 그걸로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3. 사용 총평
파일관리자를 제가 주로 사용하는 건
집에서 공부방에 있는 노트북에서 영상이나 음원을 다운받아둔 상태애서, 그 파일을 거실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감상할 때, 나스 접속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태블릿을 본격적으로 이용해 보려 하다 보니, 다시 이 앱을 사용하게 되는군요.
 
나름 나스접속과 클라우드 접속 등 원격파일에 접근하는데 편한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